가입
환영합니다 
내 세부 정보 편집
PREMIER LEAGUE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뉴스 서비스

뉴스 범주
검색 시작
검색 종료

독점 인터뷰

07/10/2010  Report by Ben Hibbs
페이지 1 중 4 다음 » 

독점 인터뷰: 웨스 브라운

이번 시즌 출발은 팀 뿐 아니라 웨스 브라운 개인적으로도 기복이 좀 심한 편. 그러나 브라운은 열심히 훈련하고 집중을 열심히 한다면, 다시 한번 2008년과 2009년에 얻었던 영광을 재현할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하고 있었다.

최근 맨유 수비는 짠물 수비의 진수를 보여줘왔다. 따라서 최근 많은 실점은 다소 의외로 느껴진다. 어떻게 생각하는가?
퍼거슨 감독의 얘기처럼, 선수 부족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집중력 부족이다. 특히 원정 경기 종료 10분에서 15분 전의 집중력 부족 현상. 그게 우리가 최근 실점을 많이 한 이유이다. 모든 포지션에서 선수 숫자는 충분하다. 중요한 때 집중력 부족 현상인 듯 싶다.

지난 시즌은 수비수들의 줄부상 현상도 있었는데..?
확실히 그렇다. 우리는 최고의 선수들을 가지고 있다. 그저 우리 스스로를 탓할 수 밖에 없다. 이기고 있는 경기들이었다. 그러나 순간 집중력을 잃어버리며 추격을 허용했다. 종료 10분 전 운이 별로 없었다. 그게 이번 시즌 우리 실점의 이유들이다. 그러나 몇 차례나 계속되었기 때문에 정신을 바짝 조일 수 밖에 없다.

그 부분을 훈련에 보완하고 있나? 아니면 그 동안 실수였기 때문에 선수들 스스로 헤쳐 나갈 수 있으리라 보는가?
훈련 중 보완할 수 있다. 서로 서로 이에 대해 털어놓고 얘기하곤 한다. 모든 선수들이 경기에서 또 연습 도중에 우리가 어떻게 플레이 했는 지에 대해 토론한다. 그런 식으로 실수를 줄여나갈 수 있는 것이다. 만약 지난 실수들이 특정 시간대의 집중력 부족 현상이었다는 것을 알아차린다면, 그 시간대에 좀 더 집중하도록 명심하면 된다. 충분히 극복할 수 있으리라 확신한다.

페이지 1 중 4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