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환영합니다 
내 세부 정보 편집
PREMIER LEAGUE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뉴스 서비스

뉴스 범주
검색 시작
검색 종료

독점 인터뷰

"서전을 승리로 장식하는 것이 중요하다. 쉽지는 않겠지만, 챔피언스리그 홈 경기에서 우리는 언제나 자신감에 가득차 경기를 해왔다."
-라이언 긱스
15/09/2010 
페이지 1 중 3 다음 » 

독점 인터뷰: 라이언 긱스

지난 시즌 챔피언스리그 8강 탈락의 아픔은 아직도 올드 트라포드의 모든 이들의 마음을 아프게 하고 있다. 그러나 이제 본인의 20번째 챔피언스리그 무대로 나서는 라이언 긱스는 그 경험들로 귀중한 것을 배울 수 있었기 때문에, 오는 5월 웸블리에서 벌어지는 결승에 나가 우승컵을 들어 올리는 데 좋은 보약이 될 것이라 얘기했다.

다음은 긱스와의 일문 일답이다.

지난 시즌 챔피언스리그 결승을 TV로 지켜봐야 했던 아픔은 어떠했나?
무척 힘들었다. 특히 이전 2 시즌 동안 결승에 진출했기 때문에 아픔은 더했다. 그리고 8강 탈락 당시의 상황이 무척 아쉬웠다. 올드 트라포드 2차전에서 전반 우리는 뮌헨을 상대로 지난 시즌 최고의 경기력을 보여줬었다. 그래서 결국 탈락했을 때 무척 마음이 아팠다. 그러나 그게 바로 유럽 무대다.

그래서, 지난 시즌 배운 것이 있다면?
어떤 것도 당연시 생각하면 안된다는 것과 1,2차전 모두를 잘해야만 한다는 사실을 상기시킬 수 있었다. 1차전 뮌헨 원정 당시 우리는 제 경기력을 발휘하지 못했고, 결국 그 댓가를 치뤄야만 했다. 마지막 순간에 1차전의 부진을 되돌릴 수는 없었다. 2차전 올드 트라포드에서 아르옌 로벤의 득점을 충분히 예상했어야만 했다. 유럽 무대에서 상대하는 선수들은 그 만한 기량이 있기 때문이다. 운이 따르지 않는 실점이었지만, 챔피언스리그에선 이런 일이 언제나 발생할 수 있음을 주의하고 있어야만 한다. 그러한 역습을 계산에 넣고 있어야 한다.

그렇다면, 이번 시즌 챔피언스리그 목표가 있다면?
우리는 우승을 목표로 하고 있다. 결코 쉬운 일은 아니다. 오히려 챔피언스리그는 우승하기 가장 힘든 대회라 할 수 있다. 그러나 우리는 최근 6-7년 동안 챔피언스리그에서 꾸준히 성적을 내고 있기 때문에, 다시 한번 좋은 성적을 낼 능력을 갖추고 있다. 좋은 선수들이 있고, 성공에 대한 노하우도 알고 있다. 그것들이 경기력으로 이어지고, 약간의 운만 따르면 될 것이다.

페이지 1 중 3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