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환영합니다 
내 세부 정보 편집
PREMIER LEAGUE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뉴스 서비스

뉴스 범주
검색 시작
검색 종료

독점 인터뷰

06/09/2010 
페이지 1 중 2 다음 » 

더 많은 것을 원하는 호날두 3

인터뷰 1편 보기
인터뷰 2편 보기

모스크바에서 벌어진 챔피언스리그 결승전 이후 당신의 미래에 대해 수많은 추측이 쏟아졌죠…
축구계에서는 꼭 저뿐만이 아니더라도 전 세계의 선수들에 대한 추측이 끊이질 않죠. 네, 지난 여름 저에 대한 말이 많았던 건 사실이에요. 지난 시즌에 벌어졌던 일을 생각해 보면 놀랄 일도 아니죠. 하지만 사람들은 지금까지도 그 일에 대해 이야기를 해요… 그건 사실이 아닙니다. 저는 이 클럽에서 행복하고, 이곳에 머물고 싶어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역사를 다시 쓰고 싶고요. 지금은 마음이 편안해요.

팬들의 반응이 걱정되지 않았나요?
솔직히 그렇진 않았어요. 사람들이 제가 클럽을 위해 무엇을 했는지를 그렇게 쉽게 잊어버릴 거라 생각하지 않았죠.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팬들은 홈에서 챔피언스리그 비야레알전에 나설 때 저를 따뜻하게 맞이해줬어요. 경기장에 도착했을 때는 살짝 긴장하기도 했지만, 바로 이런 점이 맨유의 팬들이 대단하다고 느끼는 이유입니다. 언제나 저를 응원해줬죠. 이번 시즌뿐 아니라 매 시즌 그랬어요.

리스본에서 알렉스 퍼거슨 감독을 만난 것이 맨유에 남겠다는 결정을 내리는데 얼마만큼의 영향을 미쳤나요?
감독님은 언제나 제게 중요한 존재입니다. 지난 시즌뿐 아니라 늘 그랬어요. 제가 이 클럽에 있는 이유는 그 때문이죠. 감독님은 제가 맨유에 입단하기 전 몇 경기를 지켜보셨어요. 사람들은 제가 그저 친선경기 한 경기에서 눈에 띄어서 이곳에 오게 되었다고 생각하는데, 사실이 아니에요. 그는 언제나 저를 도와주었죠. 그리고 저는 그에게 그와 함께 클럽의 일부가 되고 싶고, 그와 함께 우승컵을 안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그게 진실이에요.

페이지 1 중 2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