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환영합니다 
내 세부 정보 편집
PREMIER LEAGUE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뉴스 서비스

뉴스 범주
검색 시작
검색 종료

독점 인터뷰

"모든 팀이 우리에게 깊은 인상을 줬어요.  하지만 우리 모두 좀 더 발전할 수 있는 여지가 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 믹 펠란
11/02/2009  Report by James Tuck
페이지 1 중 3 다음 » 

펠란, 발전하는 맨유에 찬사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수석코치인 믹 펠란은 최근 팀이 보여주고 있는 연승행진에 전율을 느끼고 있으며, 팀이 지금보다 더 많은 것을 보여줄 수 있을 거라 기대하고 있다...

새해 초의 바쁜 시기를 잘 넘긴 덕분에 한시름을 놓지 않았나요? 게다가 팀은 더욱 강해진 것처럼 보이는데요?
네, 한시름을 놓았다고 생각합니다. 언제나 시즌이 길고 힘들다는 걸 예상하고는 있지만, 일이 지금처럼 진행되는데 정말 기뻐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옳은 방향으로 가고 있고, 이제는 좋은 위치에 올랐죠.

맨유는 13경기 연속 무실점 행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코치로서 이 기록이 얼마나 자랑스러우세요?
제가 나서서 기록을 깨야하는 건 아니죠. 단지 기록을 깰 수 있도록 기여할 수 있는 부분을 찾는 거예요. 코치로서 우리는 선수들을 위해 봉사할 뿐이에요. 경기를 어떻게 풀어가야 할지 고민하고, 방법을 찾죠. 하지만 가장 큰일은 선수들에게 이로운 일을 하고, 경기에 나설 수 있는 몸 상태와 집중력을 갖추게 하는 겁니다. 작은 지시만 내리면 선수들이 경기에 나서서 축구를 하고, 그런 업적을 달성해요. 그렇게 간단한 일입니다.

포백으로 출전하는 선수들이 일정치 않은 상황에서 만들어낸 업적이라 더 값진데요...
그렇습니다. 수비적으로 아주 좋은 기록을 내긴 했지만, 부상 선수들이 있어요. 그러니 상황에 잘 대처한 셈이죠. 몇몇 선수들을 올 시즌 데뷔시키기도 하면서 그런 결과를 낼 수 있었으니까요. 리처드 에커슬리나 파비우, 대니 웰벡, 대런 깁슨과 같은 새로운 선수들을 투입하고 경기에 내보내기 위해, 기존 선수들이 많은 이야기를 해 줬어요.

점수 차가 크지 않은 경기에서 승리하는 건 기쁘지 않은가요?
올 시즌에는 1-0의 승리가 좀 있었죠. 한 골로 앞서나가면서 경기를 지배하고 있을 때는 무척 즐겁습니다. 모든 팀이 우리에게 깊은 인상을 줬어요. 계속해서 발전하고 있거든요. 하지만 골은 우리 팀에서 나옵니다. 그라운드 위의 모든 선수들이 무게감을 갖고 있으니까요. 지금부터 시즌 종료까지는 더 많은 골을 볼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해요.

페이지 1 중 3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