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환영합니다 
내 세부 정보 편집
PREMIER LEAGUE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뉴스 서비스

뉴스 범주
검색 시작
검색 종료

독점 인터뷰

06/09/2010  Reported By Donghwan Kim
페이지 1 중 2 다음 » 

박지성, ‘설기현의 도전, 성공 확신’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의 박지성이 겨울 이적시장을 통해 풀럼을 떠나 사우디 프로축구 알 히랄에 정착한(6개월 임대 후 이적) 설기현의 성공을 확신했다.

박지성은 사우디에서 새로운 도전을 하기로 결심을 한 설기현에 대해 “내 자신 역시 처음 (이적 소식을) 듣고 놀라웠다”며 지난 1월 설기현의 사우디행 소식을 접한 당시의 놀라움을 나타냈다.

지난 2000년 벨기에 안트워프에서 유럽 축구를 처음 접한 이후 안더레흐트(벨기에), 울버햄턴, 레딩, 풀럼(이상 잉글랜드)을 거치며 다양한 유럽 축구를 맞본 설기현은 2003년 PSV아인트호벤(네덜란드)을 거쳐 2005년 맨유에 정착한 박지성에게는 이영표와 함께 타향의 외로움을 잊게 해 주었던 둘도 없는 선배이자 동료였다.

박지성은 “유럽에서 뛰다가 환경, 문화 등 모든 것이 새로운 중동이라는 곳을 간다는 것에 대해 (설)기현이 형 개인의 판단에 의해 믿음을 가지고 새로운 도전을 하게 되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설기현의 도전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펼쳤다.

물론 설기현은 박지성이 언급한 '믿음'과 같이 최근 리그 세 경기 연속 출장을 기록하고 있으며, 벌써 두 차례 도움을 기록하는 등 알 히랄에서의 새로운 성공 시대를 개척하며 ‘모래바람’을 예고하고 있다.

페이지 1 중 2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