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환영합니다 
내 세부 정보 편집
PREMIER LEAGUE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뉴스 서비스

뉴스 범주
검색 시작
검색 종료

독점 인터뷰

"어떤 선수가 경기에 나서든 단단히 각오해야 할 것이다. 웨스트 브롬은 프리미어리그에서 좋은 출발을 보이고 있다. 미들즈브러전에서의 재역전승에 이어 풀럼을 상대로도 승리했고, 우리에 겨우 승점 1점이 뒤져있을 뿐이다. "
22/01/2009  reported by Sir Alex Ferguson
페이지 1 중 4 다음 » 

알렉스 퍼거슨 컬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이우드 파크에서 열린 블랙번과의 경기에서 인상적인 경기력을 선보이며 '10월 부활설'에 힘을 실었다. 그러나 웨스트 브롬과의 경기에서 승리를 거둬야만 더욱 탄력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나는 지나친 억측을 내놓고 싶지는 않다. 그러나 이제 우리가 제 궤도에 올랐으며, 진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같은 경기를 펼치고 있다는 사실을 인정해야겠다. 나는 시즌 초반에는 어느 정도 부침이 있을 수 있으며, 10월이면 모든 것이 안정될 것이라 말한 바 있다... 이제 이러한 예상이 현실로 나타나고 있는 것이다.

우리는 매 경기 나아지는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일관된 모습을 보이기 시작했다. 우리는 지난 시즌에도 뒤늦게 제 궤도에 올랐고, 또 다시 총체적인 난관을 겪었다. 이러한 점이 시즌 초반 부진했던 진정한 이유다.

안데르손의 경우를 보면 분명해진다. 그는 월드컵 예선을 치르는 브라질 대표팀에 소집된 이후 중국에서 열리는 올림픽에 참가한 통에 프리시즌 훈련을 제대로 소화하지 못했다. 아드레날린이 어느 정도는 도움이 됐지만, 국가대표팀 경기와 원정이 그의 발목을 잡았고 결국 팬케이크처럼 퍼지고 말았다. 하지만 블랙번과의 경기에서는 그는 지난 시즌의 안데르손으로 돌아와 눈부신 활약을 선보였다.

블랙번전 승리 자체에 엄청난 의미를 둘 수는 없다. 그러나 2-0의 승리보다 경기 내용이 중요했다. 웨스 브라운의 골을 볼 수 있었다는 게 좋았고, 최근 쾌조의 컨디션을 보이고 있는 웨인 루니도 골을 기록했다.

내 입장에서는 시즌 초반의 부진에 대해 다양한 이유를 댈 수 있다. 놀랄 일은 아니었다. 부상자가 너무나 많았고, 복귀한 선수들 중 일부는 경기 감각과 몸 상태를 회복할 시간이 필요했다.

페이지 1 중 4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