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환영합니다 
내 세부 정보 편집
PREMIER LEAGUE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뉴스 서비스

뉴스 범주
검색 시작
검색 종료

독점 인터뷰

정규직만 약 550명의 직원이 있다.  매 홈경기 당일은 각종 시설 관리 및 서비스, 안내 등의 업무가 늘어나 1000명의 인원이 추가로 동원된다
22/01/2009  Reported By Donghwan, Kim
페이지 1 중 3 다음 » 

맨유를 말한다…①

세계적인 경제지 <포브스(forbes)> 조사 브랜드 가치 1위의 축구팀, 전세계 3억 명 이상의 팬을 보유한 팀, 4억 명이 시청하는 팀. 바로 박지성이 활약하는 잉글랜드 최고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의 이야기이다. 축구팀으로서 맨유가 얼마나 대단한 팀인지에 대한 이야기는 설명이 필요 없을 정도이다. 맨유는 이미 하나의 축구팀을 넘어 하나의 브랜드로 자리잡고 있다.

닉 험프리스(Nick Humphreys), 맨유의 마케팅 파트 디렉터(부장급)를 통해 맨유가 어떤 팀인지, 어떤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지, 어떻게 팬들에게 다가가고 있는지 알아봤다. 닉 험프리스는 지난 2000년부터 세계적인 맥주 회사인 버드와이저의 스폰서십을 담당했으며, 2002년 한일월드컵 당시에는 대회를 후원사 관계자의 자격으로 한국을 방문, 인천 문학경기장에서 한국과 포르투갈의 경기를 지켜봤고, 한국의 16강행을 결정짓는 박지성의 득점 또한 지켜봤다고 한다.
 
- 맨유에서 얼마나 일을 했나?
18개월 정도이다. 이전에는 세계적인 맥주 회사 ‘버드와이저’에서 스폰서십 매니저로 6년간일하며 맨유와의 관계를 비롯, 여러가지 업무를 담당했다.

- 많은 사람들이 맨유에서 일한다고 하면 굉장히 부러워할 것 같다.
내가 태어난 곳이 이곳 맨체스터이다. 어려서부터 맨유를 응원했고 이곳에서 일하는 것이 나의 꿈이었다. 나에겐 정말 완벽한 직장이다. 내가 좋아하는 팀에서 내가 할 수 있는 파트너십, 마케팅 관련 업무를 할 수 있다는 사실이 너무나 행복하다.

- 맨유에는 몇 명이 근무하며 어떤 팀들이 있나?
정규직만 약 550명의 직원이 있다. 이곳 올드트라포드에도 있고 캐링턴 훈련장에도 있다. 스카우트, 코치 등 1군부터 유소년 팀까지 선수들을 지원하는 직원들을 비롯해서 티켓판매, 경기 당일 서비스, 잔디 관리 직원 등 너무 많다. 그리고 매 홈경기 당일은 각종 시설 관리 및 서비스, 안내 등의 업무가 늘어나 1000명의 인원이 추가로 동원된다.

페이지 1 중 3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