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환영합니다 
내 세부 정보 편집
PREMIER LEAGUE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뉴스 서비스

뉴스 범주
검색 시작
검색 종료

독점 인터뷰

"어떤 선수가 경기에 나서든 단단히 각오해야 할 것이다. 웨스트 브롬은 프리미어리그에서 좋은 출발을 보이고 있다. 미들즈브러전에서의 재역전승에 이어 풀럼을 상대로도 승리했고, 우리에 겨우 승점 1점이 뒤져있을 뿐이다. "
22/01/2009  reported by Sir Alex Ferguson
페이지 1 중 4 다음 » 

알렉스 퍼거슨 컬럼

올드 트래포드에 선수 시절 창의적인 능력이 뛰어났던 감독이 방문하게 된 이때 이번 시즌 공격적인 면에서 점점 성적을 끌어올리고 있는 맨유는 결과적으로 중요한 선택의 기로에 서게 됐다.

지안프랑코 졸라는 내가 데리고 있었던 선수들을 제외하면 항상 내가 제일 좋아하는 외국인 선수다. 그가 경기를 펼치는 것을 보는 것은 즐거운 일이다. 그가 당신의 팀을 유린하고 있을 때 조차도 그의 경기력을 보는 것은 항상 즐거운 일이다. 그는 얼굴에 미소를 띠고 그만의 창의적인 스타일로 경기를 펼친다. 그래서 그를 올드 트래포드에서 다시 보게 된 것은 좋은 일이다. 이번에는 물론 감독으로서지만 다른 측면에서 프리미어 리그에 적응중인 그가 여전히 미소를 띄고 있기를 바라고 있다.

리그 순위 측면에서 전반적으로 커비실리 감독에게 좋은 상황이었지만 이사회에서 혼돈의 시간이 있었던 것은 쉽지만은 않은 일이었을 것이다. 하지만 나는 커비쉴리 감독이 감독직을 정치적인 상황에 의해서 잃게 된 데에 대해 도움을 줄 수는 없지만 얼마나 내가 안타까움을 느꼈는지를 말할 수는 있다. 알란은 클럽이 그의 의지에 반해서 선수를 팔고 있다고 느꼈고 떠나는 것 이외에는 다른 선택을 할 수 없었다. 모든 감독은 자긍심과 권위를 가지고 있다. 그리고 나는 그에게도 그런 것이 있었을 것이라 느낀다. 왜냐하면 그는 선수생활을 시작하고 5년동안 선수생활을 했던 팀에서 감독을 하는 것은 꿈과 같은 일이었을 것이기 때문이다. 나는 그가 매우 실망했을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지만 그 만큼 나는 그가 매우 좋은 사람이고 뛰어난 감독이기 때문에 곧 다시 돌아올 수 있을 것이라 믿고 있다.

한편 나는 지안프랑코를 만나게 되어 매우 기쁘다. 그리고 나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경계해야 할 대상이라는 것을 그에게 보여줄 수 있기를 바라고 있다. 우리는 현재 매우 좋은 활약을 펼치고 있으며 부진한 시즌 초반을 보낸 뒤에 점점 정상 상태로 돌아오고 있는 중이다. 이러한 흐름은 전혀 놀랍지 않다. 왜내하면 나는 우리가 왜 최고의 전력을 구축할 수 없었는지에 대한 이유를 잘 알고 있기 때문이다.

페이지 1 중 4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