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환영합니다 
내 세부 정보 편집
PREMIER LEAGUE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뉴스 서비스

뉴스 범주
검색 시작
검색 종료

독점 인터뷰

23/02/2012 
페이지 1 중 4 다음 » 

캐릭, '팬들은 환상적이야'

마이클 캐릭은 2007/08년 시즌 프리미어 리그 우승을 거둔 것이 그가 처음으로 우승을 거뒀던 때보다 더 기뻤다고 말하면서 팬들이 그 우승에 큰 역할을 했다고 주장했다.

이적 후 두시즌만에 두번이나 우승을 거뒀는데, 이번 우승에 대한 소감은?
이번 시즌 마지막 날은 정말 미칠 것 같았다. 우리는 외부적인 요인들이 우리에게 영향을 미치지 못하도록 노력했다. 우리는 그 당시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알고 있었고 그것은 경기장에 나가서 이번 시즌 내내 보여줬던 만큼 좋은 활약을 펼치는 것이었다. 경기가 끝나고 나서는 환호성을 질렀지만 피곤하기도 했다. 이상한 기분이었지만 우승 메달을 목에 걸고 난 뒤에는 매우 만족스러웠다.

첼시가 볼튼에 승리를 거두지 못했다는 것을 알고 위건전 승리가 더 기쁘게 느껴졌는가?
솔직히 말하자면 경기 종료 휘슬이 울릴때 까지 스탬포드 브릿지에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잘 모르고 있었다. 경기가 끝나고 10분동안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을 때 1군 코치 믹 필란이 내게 그 경기가 1-1로 끝났다는 사실을 알려줬다. 당시에 그 경기에 대해 완전히 신경을 끄고 있었고 따라서 우리가 해야만 하는 것들에 집중할 수 있었다. 우리가 승리를 거둔다면 첼시의 경기 결과는 별 문제가 안된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하지만 우리가 골 득실차보다 승점차이를 내면서 우승할 수 있어서 좋았다. 우리가 진정한 챔피언이라는 것을 그것이 보여주었다.

지난 시즌 우승과 비교했을 때 마지막 경기에서 우승을 확정지은 소감이 어떤가?
정말 좋았다. 지난 시즌에도 물론 우리가 챔피언이라는 사실에 매우 기분이 좋았지만 우승이 확정될 당시에 나는 집 응접실에 앉아서 뉴스로

페이지 1 중 4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