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환영합니다 
내 세부 정보 편집
PREMIER LEAGUE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뉴스 서비스

뉴스 범주
검색 시작
검색 종료

독점 인터뷰

다시 한번 큰 일이 벌어질 것 같은 느낌이 든다. 전통적으로 맨유는 시즌 후반부로 갈수록 좋은 모습을 보였고, 현재 좋은활약을 펼치고 있다.
-피터 슈마이켈
16/01/2008  Report by Gemma Thompson
페이지 1 중 3 다음 » 

인터뷰:피터 슈마이켈

유나이티드의 골키퍼 출신 피터 슈마이켈은 맨유에서 보냈던 영광스러운 몇년동안을 즐겼다. 우리는 feelfootball.com주최로 맨체스터에서 있었던 코칭 이벤트에서 그 위대한 덴마크 출신 선수를 밀착 취재하였고 현재의 성과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이번 시즌 유나이티드의 활약상을 어떻게 생각하는가?
다시 한번 큰 일이 벌어질 것 같은 느낌이 든다. 나는 우리가 볼튼에게 졌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패배는 현실적으로 문제를 되짚어보는데 도움이 되고 맨유는 열심히 해야한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오래 전부터 유나이티드는 시즌 후반부로 갈수록 더 강한 팀의 모습을 보였고 내 생각에 현재 상황은 좋은 것 같다. 내가 가장 걱정하고 있는 부분은 중요한 선수가 결장하게 되는 케이스이다. 우리가 웨인 루니나 네마냐 비디치 없이 경기하는 것은 상상하고 싶지 않다. 그들은 우리 팀에 매우 중요한 존재이다. 카를로스 테베즈는 훌륭한 영입이고 1년이 채 안되었지만 그와 웨인은 서로 완벽한 호흡을 보여주고 있다. 하지만 나는 아직도 우리 팀에 또다른 스트라이커가 영입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내게는 비디치가 수비의 핵으로 생각된다. 그는 리오를 탑 클래스 선수로 만들어주고 있다. 예전에 리오는 매우 좋은 선수였지만 비디치와 함께 뛴 이후로 그들은 안정된 파트너십을 보였고 리오는 비디치처럼 매우 큰 발전을 이룩했다.

알렉스 경은 최근 그가 지휘했던 그 어떤 선수단보다 지금이 강하다고 말했다. 당신 역시 위대한 성적을 거둔 선수단의 일부였는데 이 둘을 어떻게 비교할 수 있나?
이 구단의 역사는 유나이티드 선수들이 계속해서 가지고 있는 그 무언가에 의해 이루어져 왔다. 그 역사와 그를 통한 기대 수준은 그 어떤 선수보다, 그 어떤 클럽에서보다 한 단계 발전하는데 도움일 준다. 내가 처음 팀에 합류했을 때 우리는 1968년 유럽 대회 우승을 거둔 버스비 베이브와 비교되었다. 20년간 우승을 거두지 못했던 것은 사실이었다. 절망에서 빠져나와 유럽 대회에서 우승한 것은 믿을 수 없는 경험이었고 우리는 모두 그것을 느꼈다. 현재의 선수단 역시 매우 좋은 활약을 펼치며 지난시즌 리그 우승을 거뒀다. 그리고 그들은 더 큰 성과를 이룰만한 기회 역시 가지고 있다. 하지만 그들은 역사라는 압박감이 있다. 우리가 199년에 이뤄낸 엄청난

페이지 1 중 3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