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환영합니다 
내 세부 정보 편집
PREMIER LEAGUE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뉴스 서비스

뉴스 범주
검색 시작
검색 종료

클럽 뉴스

20/01/2014  Report by S Bartram & T Oscroft
페이지 1 중 2 다음 » 

맷 버스비를 기억하는 맨유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전설 바비 찰튼 경과 브라이언 롭슨은 20년 전 오늘 세상을 떠난 맷 버스비 경에게 경의를 표했다.

찰튼 경은 1956/57시즌 풋볼리그의 바람과는 반대로 잉글랜드 클럽 최초로 유러피안컵 출전을 성사시킨 버스비 경의 고집을 떠올렸다. 찰튼 경은 맨유가 이 대회에서 처음으로 우승을 차지한 1968년 두 골을 터트리기도 했다.

찰튼 경은 ManUtd.com과의 인터뷰에서 "맷 버스비 경이 타계한 지 20년이나 됐다는 게 믿어지지 않는다"고 밝혔다. "그를 떠올리고, 그가 축구를 위해 했던 일을 생각하지 않는 날이 하루도 없다. 챔피언스리그가 현대적인 체계로 재편된 이후 얻게 된 흥분을 생각할 때 버시브 경이 아니었다면 그 모든 것을 누리기까지 -이는 클럽으로서의 맨유에도 적용된다- 더 오랜 시간이 걸렸을 것이다."

"그는 축구가 나아갈 방향을 볼 줄 아는 사람이었고, 맨유와 잉글랜드 축구가 그 대회에 참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우리가 챔피언스리그에 참여할 수 없다고 말했던 풋볼리그의 뜻에 반해서 움직였다. 그는 우리가 할 수 있고, 그 대회가 우리에게 무엇을 안겨주는 지 지켜보라고 말했다. 지금은 세계 최고의 선수들이 챔피언스리그에서 뛰고 싶어한다. 그리고 맷 버스비 경은 이 대회가 순조롭게 출발하는 데 지대한 역할을 했다."

페이지 1 중 2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