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환영합니다 
내 세부 정보 편집
PREMIER LEAGUE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뉴스 서비스

뉴스 범주
검색 시작
검색 종료

클럽 뉴스

29/05/2012  Reported by Press department
페이지 1 중 2 다음 » 

맨유, 세계 제일 인기 클럽

19번 잉글랜드 리그 우승의 주인공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세계적으로 6억 5900만 팬들을 보유하고 있다는 국제적인 조사결과가 나왔다.

가장 많은 글로벌 팬층이 따르는 축구 클럽을 조사한 이 서베이는 6억 5900만 명의 글로벌 팬층을 소유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세계에서 가장 인기 많은 클럽이라 결론지었다.

서베이는 유명 시장조사기관인 칸타르에 의해 진행됐으며 39개국 54,000명으로부터 답변을 얻었다. 포브스에 의해 세계에서 가장 부자클럽에 선정된 바 있는 맨유는 이번 조사결과에서도 6억 5900만 명의 팬들이 가장 좋아하는 클럽으로 선정됐다. 칸타르는 축구가 세계에서 가장 인기 많은 스포츠의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으며 16억 명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이는 최근 피파가 진행했던 비슷한 서베이 결과를 지지해준다고 볼 수 있다.

맨유 홍보팀장인 리차드 아놀드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세계 넘버1 스포츠의 넘버 1 클럽으로 자리매김 한 것은 장기적 전략 덕분이라고 밝혔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베컴, 버스비, 68년 벤피카전 등과 같이 우상적인 선수와 팀, 성취에 힘입어 전통을 만들어왔다. 이제 우리의 게임은 11억 5천만 가구에 중계방송 되고 있고, 매년 40억 명 이상이 이를 관전한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세계의 모든 팬들과 그들의 열정, 서포트에 힘입어 해가 거듭될수록 모든 이가 원하는 공격축구와 우승컵 사냥을 계속하고 있다”

페이지 1 중 2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