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환영합니다 
내 세부 정보 편집
MUTV Online

PREMIER LEAGUE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뉴스 서비스

뉴스 범주
검색 시작
검색 종료

06/09/2010  Report by James Tuck

무대 뒤에서: 마케팅 담당

홍콩을 중심으로 일하는 롭 제임스는 2006년부터 아시아에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마케팅 담당 이사로 활약하고 있다. 그가 2009 아시아 투어에서 어떤 역할을 맡고 있는지 들어보았다...

아시아 투어 준비에 언제부터 참가했나요?
프리시즌에는 스티븐 폴크가 투어 후보 국가나 경기장, 프로모터를 조사하는 것을 도왔습니다. 프로모터 후보 명단을 검토하는데 시간이 걸렸고, 이후 프로이벤츠(ProEvents)가 선정되었죠.

그 다음에는 루이사 다프라노와 함께 마카오에서의 기자 회견을 준비했습니다. 아시아 전역을 아우를 수 있는 지역의 홍보 회사를 활용했죠. 데이비드 길의 인터뷰를 준비하면서 동시에 한국과 말레이시아, 중국, 인도네시아의 기자들을 마카오로 초청했습니다.

아직도 중국의 경기장이 확정되진 않았지만, 2월에 있는 중국의 설날 전에는 일정과 국가를 발표하려고 최선을 다했습니다.

지금부터 7월까지는 어떤 일을 하게 되나요?
지역 내에서 클럽과 투어 파트너, 양쪽 모두와 일할 겁니다. 투어에 관한 권리를 전달하고, 스폰서의 입장에서 모든 게 잘 진행되고 있는지

페이지 1 중 4 다음 » 


세계적인 매력

"홍콩의 거리를 거닐 때면, 맨유의 유니폼을 입고 있는 사람을 적어도 하루에 한 명은 보게 됩니다."

"클럽은 아시아에서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영국의 팬들은 아시아 팬들의 열정을 이해하기가 힘들 수도 있어요. 하지만 투어에서 경험하실 수 있을 겁니다."

"지난 18년 동안 클럽이 성공을 이어가는 동안, 프리미어리그 그리고 아시아 지역에서의 생중계 역시 함께 발전해 왔습니다."

- 롭 제임스